山 山 山2009. 8. 18. 19:43
다른날과 마찬가지로 6시에기상, 밖을 내다보니 날씨는 맑습니다.
며칠전부터 소한추위가 맹위를 떨치고 있어서 내복 챙겨입고 양말도 속에 라이닝양말 한켤레 더 신고는 전날 준비해둔 도시락챙기고 빠진 준비물없나하고 확인한후 집을 나섭니다.
추위를 무척염려했었으나 비교적 날씨는 포근하군요.

오늘은 주류를 배달해주기로한 슈퍼주인도 왠일인지 일찍 나왔습니다.
시간이 이른관계로 오늘은 다대관광호텔앞으로가서 승차상황을 점검해 보기로합니다.

7시50분에 다대관광호텔앞에 도착하였더니 이런...
대기하고있어야할 관광버스는 아직 도착하지않았고 추위에 신입회원 두분이 떨고 계십니다.
속으로 무지 미안합니다.
그날만 그랬는지 몰라도 앞으로 관광회사측에 좀더 철저히 대기장소와 대기시간 일러둬야겠습니다.

잠시후 관광버스 도착, 역시 기사분은 저희 산악회 전담기사가 되다시피한 이성구님입니다
반가운 인사나누고 물어봤더니 기사분 얘기론 아침에 연료문제로 약간의 지체가 있었다고 하는군요.
평상시 친절하게 회원님들 모시고 다니고 다행히 다른 산행땐 그런일 없었다고 하니 믿기로 합니다.

여러정차장소를 거치다보니 벌써 1호차는 만차상태입니다.
기분좋았던 것은 1월 1일 여러 회원님들 고생시켜가며 치른 아미산 봉수대에서의 신년해맞이행사로 인해 우리산악회가 무척 호평을 받고 그로인해 신입회원님들이 많이 오셨다는 것입니다.
어쩜 오늘은 1호차, 2호차 모두 만차가 될지 모른다는 기대감을 가져 봅니다.

그러나,,,,,,

낙동초등학교앞에 도착하여보니 기존 이사님들 및 회원님들의 참가가 너무나 실망스럽습니다.
순간적으로 화도 약간 나면서 회의감이 드는 건 어쩔 수가 없습니다.
최소한 참가를 약속한 분들은 약속을 깨서는 안되는 건데.....

다시 심기일전하고 정시에 출발합니다.

2시간 정도를 달려 통영 안정사 주차장에 10시50분에 도착 구호외치고 산행시작합니다.

사실 고향은 부산이지만 유년시절 3년 정도를 통영에서 보낸터라 통영은 제게는 특별한 곳 입니다.
어릴 때 아버지 어머니 손잡고 남방산공원에 올라가 한산대첩기념축제(?)구경하던생각도 나고...
그때 사주시던 조그마한 찹쌀 도넛은 어떻게 그리 맛있었던지...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으나 겨울은 연도 많이 날렸더랬습니다.
설날 세배돈 받으면 연만드는 할아버지 집으로 달려가 큼지막한 방패연 사갖고 와서는 동네방네 돌아다니며 사기그릇 깨진 거 주어다와서 곱게 갈은거를 밀가루로 풀쑤어서 개고 아버지랑 연줄에 "사"를 먹여 연싸움도 하곤 했는데, 다시 부산으로 돌아와서는 그런 재미는 없었습니다.
아버지 근무하시던 세무서에서 숙직하시던 날엔 세무서 마당에 익은 옥수수 따다가 삶아먹기도 하고 추억이 꽤 많은 곳입니다.

이야기가 잠시 옆으로 샛습니다.
다시 산행기로 돌아와서...

날씨는 겨울날씨 답지않게 너무 포근하여 봄날씨 같습니다.

산행시작하자마자 모두들 껴입고오신 옷을 하나씩 벗기시작합니다.

그래도 무지 덥군요.

땀이 비오듯합니다.

추위 걱정해서 안오신 회원님들도 많이 계실 것 같은데 좀 안스러워 지는군요.

조금오르다보니 아래로 안정사가 보입니다.

하산은 안정사 앞으로 내려오게 됩니다.

등산로는 약간 가파르긴 하지만 대체적으로 흙길이라 오르는 데 큰 어려움이 없고 아기자기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올라가다보니 의상암입니다.

법당바깥에 서서 합장하여 참배하고 다시 출발합니다.

한시간 정도를 땀흘리며 올려가니 벌써 정상입니다.
정상에서 단체사진 한장찍고 만세삼창하며 신년 첫산행을 기념합니다.

정상에서 바라다보는 풍경에서 우리나라 남해안을 다도해라 부르는 게 실감이 납니다.

내려다 보이는 한려수도의 풍경이 너무나 정겹습니다.

또다른 사진 한장

하산길에 사진한장

아래에 보이는 산죽군락을 지나면 가파른 바위길을 로프에 의지하여 내려가야 됩니다.

군시절에 받은 유격훈련도 생각나고 또다른 산행의 재미를 맛볼 수 있군요.

하산길에 임도 적당한 자리에서 꿀맛같은 도시락 둘러앉아 갈라먹고, 임도따라 다시 내려가기 시작합니다.

하신길은 그렇게 가파르지도 않고 아주 편안하군요.

산행 서투신 우리 회원님들에겐 아주 적합합니다.

좀 많이 오셨으면 좋았을 걸, 안타깝습니다.

내려오다보니 어느새 안정사입니다.

불당바깥에서 합장하여 인사드리고, 약수 한모금하고 나옵니다.

물맛이 아주 좋군요.

안정사 주차장에 도착하니 너무 이른 시간이라 뒷풀이는 당항포로 가서 바닷가에서 하기로 결정합니다.

아직 내려오고 계신 회원님들 기다리며 김영란회원님께서 준비해오신 과메기를 안주로 한잔합니다.

잠시후 산행대장님께서 잔여인인원 모두 인솔하여 내려 오십니다.

산행종료.

당항포로 출발합니다.

당항포 바닷가에 도착하는 순간 겨울바다 풍광에 버스안에서 탄성이 터집니다.

겨울바다의 정취 정말 좋습니다.

준비해간 오뎅탕 끌러보니 아직도 따끈따끈합니다.

회원님들의 협조로 배식하고 둘러앉아 한잔씩 나눕니다.

바닷가라 해풍이 차가운데도 웃어가며 즐겁게 한잔들 하십니다.

즐거운 뒤풀이후 부산으로 출발합니다.

오늘은 시간이 너무 이른 관계로 일부러 고속도로를 거치지않고 국도로 돌아오기로 하였습니다.

회원님들과의 시간을 조금더 가지기위하여 최대한 시간 끌면서 돌아아왔습니다.

오늘 참가하여 주신 모든 회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산행을 위하여 뒷풀이안주를 준비해주신 최유리이사님, 사무차장님, 정혜정회원님께도 감사드리며, 언제나처럼 찜질방티켓과 기사봉사료를 챙겨주신 김의영회장님께도 무어라 말할 수없는 고마움을 느낍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산행때엔 더욱 즐거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