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S/SmartPhone用 앱2012. 12. 1. 14:31

同好人에게 GeoTiff File을 OruxMaps로 변환하는 방법에 관해 답해주면서 생각하니, OruxMaps DeskTop으로 GeoTiff File을 OruxMaps용으로 변환할 수 있다고 읽은 것 같으나 Home Page에는 자세한 방법이 설명되어 있지 않아 관련 Forum을 검색하여 방법을 찾아내었던 바, 알아낸 방법을 정리해본다.

 

이 방법으로 GeoTiff File을 타 Format으로 변환하지 않고서도 OruxMaps용 Map으로 변환할 수 있을 것이며 Batch Converte Tab을 이용하면 복수의 File들을 한꺼번에 변환할 수 있을 것이다.

 

먼저,

http://download.java.net/media/jai-imageio/builds/release/1.1/ 에서

아래그림을 참조하여 jai_imageio-1_1-lib-windows-i586-jre.exe File을 Download 한다.

 

 

Download 받은 File을 실행하면 JAI I/O Tool의 설치가 개시되는데,

Complete를 선택하든지, Custom을 선택하였다면 모든 항목에 Check하여 관련 항목들을 모두 설치한다.

 

설치가 완료되면 OruxMapsDesktop을 실행한다.

 

 

1을 Click하여 변환할 GeoTiff File을 불러오면, Datum과 Projection 이 不明이라는 경고창이 나타나는데, 확인을 Click하여 닫는다.(Image File은 자동으로 불러온 GeoTiff File이 지정된다)

 

2의 DropDown List에서 해당되는 Datum을 선택하고

 

3의 DropDown List에서 해당되는 Projection을 선택한다.

Projection을 Tranverse Mercator로 선택하면 설정 대화창이 열리게 되는데, 불러온 GeoTiff File에 해당되는 설정값을 입력하고 5의 OK 버턴을 Click하여 설정창을 닫는다.

 

그다음 Output Folder를 지정하고 6의 Creat Map 버턴을 Click하면 OruxMaps용 File이 생성되게 된다.

 

위의 그림에서의 Projection 설정은 한국하천정보시스템(K-River)의 우리가람길라잡이 지도(1 : 75K)를 불러와 해당되는 값으로 설정한 그림이고, 경위도 값으로 Calibration한 Tif File 의 경우라면 Latitude/Longitude로 설정하여야 한다.

 

 

참조: Batch Converter

 

Posted by Ami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