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S/OziExplorer2012. 7. 4. 13:01

 

그동안 화면 캡쳐해서 첨부하고 꼬부랑 글로 쓰고하는 게 귀찮아서 미루어 놓았던 버그 수정 요청을 어제 오후에 하였습니다.

 

Name Search DB 파일은 예전에 수작업으로 만들어둔 *진 5만 지도상에서 필요 지점을 WayPoint로 찍어서 만들어두었던 것인데, 얼마전에 25,000 지형도에 맞추어 재 작업 해둔 파일입니다.

(몇년전에 한글 벡터 지형도에서 POI를 추출하여 만들어 둔 파일도 있으나 너무 복잡해서 사용 안합니다.)

 

PC 와 OziCE 에서 나름 아주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던 것인데,

보다시피 한글이 지원되고 있는데도 Name Search DB 파일의 한글은 제대로 표현 못해 주고 있습니다.

 

    

 

조금전에 개발자로부터 수정해 줄테니 DB파일을 보내달라는 회신이 와서 급하게 Sample 파일 만들어 보내주면서,

 

이번기회에 예전부터 수정 요청한다면서 미루어 놓고만 있던 "둘", "한" 등의 몇가지 한글 글자가 저장되지않는 문제도 함께 수정해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그런데, 그냥 메일에 첨부해서 보내면 될텐데, 무슨 이유에선지 지들이 보내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지들 FTP 로 보내달라기에 그렇게 해줬습니다.

 

FTP 주소만 알려주면 그냥 FTP 프로그램 가동해서 보내줄 수 있는데, 누구를 촌놈으로 아나,,, ㅋ

 

하여간 어렵게 사는 넘 같습니다.

 

우쨋기나 Bug Fix나 확실히 해주면 좋겠습니다.

 

 

 

20120704 14:19

수정버전을 보내왔으나 역시 비정상

 

 

몇가지 추측되는 문제들과 테스트 결과를 첨부하여 다시 메일 보내줬습니다.

 

20120705 12:08

Name Search 기능은 그 설정치를 사용하니,

설정에서 Data File Code Page를 CP949로 설정하라는 메일을 보내왔습니다.

그래서, OziAndroid를 실행해서 설정치 확인만하고 Name Search 메뉴를 선택해보니 목록이 정상으로 나타납니다.

환장하겠네요,

분명히 이전부터 그대로 설정을 해두고 있었고,(위의 Screeen Shot 에서도 확인됩니다.)

아무것도 안 건드렸는데, 어제 오후까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든 것이 정상으로 표시됩니다.

 

하지만 웨이포인트의 목록은 제대로 표현이 안되어 기기를 리부팅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웨이 포인트 목록도 정상적으로 표현됩니다.

 

바보가 된 기분입니다.

 

어쨋든 해결해줘서 고맙다는 말과 함께 몇가지 한글문자 저장안되는 문제도 해결해 달라고 다시 메일 보냈습니다.

 

 

Posted by Ami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