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S/OziExplorer2011. 12. 28. 20:01
OziAndroid는 OziCE와 구별을 위해 임의로 붙인 명칭입니다. 정식명칭은 아니니 오해하지 마시길,,,

오랫만에 Ozi 홈페이지를 들어가 봤더니, 오늘 업로드된 UpDate가 있군요. 1.09 빌드9 베타버전, 정식 업데이트는 아닌 것 같습니다만 다운받아 설치해봤습니다.
이제 어느정도 명성에 걸맞는 모습을 보여주는군요.
대충 훌터봤습니다만 이전 버전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 줍니다.
그래도 아직 갈 길은 멀어 보입니다만, OziCE의 중요한 기능은 대부분 구현된 것 같습니다.
특히 UserGrid가 지원 되니 무엇보다 반갑군요.
또 Code Page 949를 지원하는데 한글 맵명칭을 지원하는지는 아직 시험 못해봤습니다.
그리고 스크린 디자이너 프로그램도 같이 올라와 있으니 기기의 해상도에 맞게 화면 디자인하여 사용하면 되겠군요.

종류는 많아도 흥미 유발할 수있는 기능만 잔뜩인 아마츄어틱한 어플리케이션들 뿐이더니 이제야 제대로된 안드로이드용 GPS관련 애플리케이션이 나타나기 시작하는 것 같아 반갑습니다.

용돈 나가게 생겼군요.

OziExplorer for Android는 마켓에는 없고 OziExplorer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서 설치해야됩니다.
또 설치파일을 PC 에서 다운받으면 확장자 apk가 zip으로 변경되어 다운 받아지는데, 압축파일로 오인하여 압축을 해제하지말고 확장자만 apk로 변경하고 폰으로 전송, 설치하면 됩니다.











PayPal로 USD 25 결제하고 시리얼 받았습니다.

이를 계기로 폰 구입후 이것 저것 설치해 본 애플리케이션들도 많고해서 깨끗하게 공장초기화 한 후 필요한 프로그램들만 설치하였습니다.

OruxMap은 OnLine 맵만 사용하기로 결정, Ozi 맵에서 변환해둔 Orux용 OffLine은 맵은 전부 삭제하고,
Ozi 용 Ozf 파일들을 PC로부터 복사해 넣었습니다.

공장초기화하여 사용준비완료까지 시간 꽤 많이 소모되는군요.
Posted by Ami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