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S/Garmin Oregon2011. 8. 3. 18:06

지리산 전문가에 의해 종합 정리된 지리산 트랙과 웨이포인트를 입수하여 Garmin 수신기에서 사용되는 Vector 지도인 img 형식의 지도를 만들어 봤습니다.

GPX2IMG란 간편한 프로그램도 있습니다만, 한글을 표현못한다는 것과 수많은 트랙의 명칭을 모두 수동으로 삭제해야 하는 단점이 있더군요.

결국은 트랙은 GPX2IMG로 만들고, 웨이포인트는 GPSmapEdit(CgpsMapper)로 만들어, GmapTool로 맵소스 설치파일 생성하여 맵소스에 설치한 후 합쳐서 GPS로 전송하는 방식으로 단일 img 파일을 얻었습니다.

Oregon 550에 올려 천왕봉 부근을 나타낸 화면




맵소스에 설치하여 전체를 본 화면 
종류와 중요도에 따라 Object의 색상과 굵기를 달리하여 구분했습니다.



다음으로, Garmin 의 Basic Style(Pre-Defined)밖에 사용할 수 없지만, GPSmapEditf를 이용하여 트랙과 웨인포인트 mp파일을 생성후, 단일 img 파일로 Export 해봤습니다.
역시 이상없이 잘 나타나네요.




GPSmapEdit를 사용하여 img 파일 작성시에는 Map Properties에서 파일의 Header 부분의 설정을 주의해서 하고 GmapTool로 맵소스에의 설치 파일을 생성시에도 주의할 사항이 있었습니다.

어느쪽이나 BackGround 속성을 Transparent로 하여 중첩시켜 사용할 경우에도 다른 Map을 가리지 않게 작성했습니다.

Posted by Amisan